본문 바로가기
베타물고기정보/베타 치어 키우기

열대어 베타 물고기 치어 키우기 사육법 및 먹이

by 정보퀸하루하나 2020. 4. 5.




일단 제가 참고한 베타번식 , 베타치어 , 베타교배 링크글들을 모았구요.

제가 환수하는 방법이랑 먹이 급여 등 제가 키운 환경에 대해 적었습니다.

 

1. 전체적인 관리


치어 사육 방법 (2013년 개정)

전체적 대략적인 관리는 이분글 참고 했어요.
근데 오래전거라 세세한 부분이 없어요. 그래서 좀 부작용이 있을수 있어서 ..
저는 좀더 자세히 앞으로 세세한 부분을 포스팅 할거구요. 일단 오늘은 먹이부터 다룹니다 .

2.먹이


베타치어는 막 태어났을때 브라인 에그에서 막 부화해서 살아있는 먹이 밖에 못먹습니다 .

냉동 브라인이나 탈각 알테미아가 되니 안되니 하는데
분명히 말하는데 먹는거 아니고 몰살 되는거고 그중 몇마리 살았다고 된다는 소린 말도 안되는 소리입니다 . 그냥 물안에 있는 미생물 먹고 버틴거에요.

미리 준비 하지 않고 그러는 건
학대고 생명 경시입니다
.
반성 하셔야 해요 . 그 정도 먹이준비 공부 하지 않을 거면 하지 마세요.

(물론 뒤늦게 폭풍 검색하셔서 열심히 공부 하시는분 , 그냥 질러보고 뒷감당 하는 분 등 다 그럴수 있어요 .
그러면서 배우는 거구요 . 이글 보는 님이 그렇다는 의미는 아니에요 .

저지르고도 검색은 커녕 누가 좀 알려달라고 어디 글하나 쓰고 아무것도 하지 않고 방치하다 죽이는 패턴을 말하는 거고 .. 한번은 그럴수 있다 치지만 반복적으로 계속 그러는 사람이 너무 많아요 . 한번 죽였으면 열심히 공부후에 준비 해야지 할것 같지만 사람은 안 변하더라구요 . ㅜ ㅜ )

브라인쉬림프 부화방법 : 접시식


브라인은 이분 방법으로 했어요.

전 접시식에서 빛으로 모아 쏙 뽑아내서 위처럼

맹물에다 풀었다가 다시 빛으로 모아서 뽑아 급여 했어요. 따로 씻기가 너무적어서 애매하더군요 ..



3주 차부터 냉동실지 쪽가위로 난도질해서 소량 급여, 브라인도 병행 가능합니다 .
근데 냉동은 비추해요 . 물오염이 심해서 먹이자 마자 바로 환수하지 않으면 다누워요 . 먹는중에도 누울수 있어요 .




(추가글)

위의 방법에서 여러가지 시도끝에 전 밑에 사진처럼 만들어서 쓰고있네요 .

종이컵이나 햇반은 물양이 적어서 브라인이 부화후 빨리 죽고 종이컵은 자꾸 흐트러지고 해서
좀 더 큰 용기에 좀더 넓은 컵비슷한 일회용 반찬통으로 만드니 영구적 사용가능하네요. ㅎㅎ

 

일회용 국그릇으로 배달 온 통이 딱좋으네요 .. 한번에 많이 부화시킬수있구요 ~




요렇게 두개나 세개 돌리면 실지 먹이지 않아도 넉넉할 양의 브라인 만들어서 3주차에들이 거의 4주 넘은 애들 만큼 컸네요 .

근데 개체수가 많으면 대량으로 그냥 콩돌로 끓이는게 부화율이 좋아요 . 대신 자석으로 알껍질을 걸러야하지만 한번에 많은 양을 얻을수 있어서 빵 키울때 용이 해요.
아니면 브라인 쉬림프 부화기를 사서 쓰는 방법도 있습니다 .



기본적인 물고기 치어 키우기 준비물은 아래 링크글에 있습니다 .

치어키우기 준비물

Guide 베타키우기 - YES24

 

Guide 베타키우기 - YES24

베타 물고기를 처음 기르시는 분, 물고기를 처음 길러 보시는 분중 베타피쉬로 시작하는 초보자 분들을 위한 가이드책 입니다 .베타 물고기의 특징 , 물고기 사육의 기본 개념 , 사육준비물 , 키

www.yes24.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