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타물고기정보/베타 치어 키우기

베타 치어 어항 스펀지 여과기 설치 방법 및 시기

by 정보퀸하루하나 2020. 4. 12.

 

#스펀지 여과기설치하기


설치시기


4주 차 가 되면 설치합니다.

하지만 피딩이 잘 안 돼서 작다면 2주 정도 더 키우다 하시는 게 좋아요. 여과기가 들어가면 물살도 세지기 때문에 작으면 치여서 더 잘 안 클 수도 있거든요.

어느 정도 견딜 때 넣어주는 편이 전 낫더라고요.
그리고 너무 작을 때 넣으면 여과기에 끼여 죽을 수도 있어요.

개체수가 많다거나 성장이 빠르면 3주쯤에도 괜찮고 개체가 너무 많으면 차라리 여러항으로 분할하시고 최대한 콩돌 약한 거로 키운 후에 설치하세요.

너무 일찍 설치하면 빵이 잘 안 커져요.



여과기 역할

 

돌연사만 막아줍니다. 물리적인 거름망 역할이지 생물학적 여과 같은 거 기대 마세요.
매일 여과기 짜고 청소해야만 합니다. 매일 청소 안 하면 엄청난 질병에 시달리게 됩니다.

급격한 수질 변화만 막을 뿐 환수는 무여과와 동일하게 매일 90프로 이상씩 진행해야 하며 물속 영양분은 엄청 빠르게 소비되고 있어서 환수는 그대로입니다.

여과기 달았다고 노시면 큰일 납니다.
성장도 더뎌지고 여기저기 발달이상 생깁니다.
치어는 먹이 피딩뿐 아니라 물피딩이란 걸 매일 해주어야 하는 거라더군요. 물도 먹이입니다.

 

스펀지 여과기 설치법

 

스펀지가 처음엔 자꾸 뜰 거예요.
물속에서 스펀지를 짜주면 공기가 빠져서 가라앉아요. 스펀지 공기를 짜주는 거죠.

전 이걸 첨에 몰라서...ㅋㅋㅋㅋ 바보가 따로 없었네요.

제가 설치한 제품은 아마존 미니 스펀지여과기인데 안에 콩돌이 있어서 산소공급에도 더 용이하고 소음도 적더라고요. 저것만 써요.
물높이를 더 높일 수 있을 만큼 자라면 대롱도 설치해 주면 됩니다. 대롱 있는 게 여과력이 더 좋아요.

여과기 세기 :

여과기는 에어가 세야 합니다.
물이 여과기를 통해 돌정도로 말이죠. 풀파워 까진 아니더라도 베타 물살 싫어한다고 에어 살살 틀면 오염물질 배양하는 셈입니다.

에어 약하게 어중간하게 퐁퐁 틀면 여과기 역할 전혀 못하고 콩돌보다 무여과보다 백배 비위생적이에요.

그리고 박테리아제 넣지 마세요.
물을 잡을 상황이 아니에요.
탱크항이고 물리적인 여과만 할 거라 박테리아제는 그냥 썩은 물 넣는 셈이에요.
무조건 박테리아 많다고 꼭 좋은 게 아니에요. 상황에 따라 박테리아는 상주하는 감염균이 될 수 있어요.
어항 균형에 맞지 않는 박테리아양은 백탁과 수질오염 및 감염균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에요.

https://naver.me/Fv7V3npA

 

베타키우기 책 : 네이버 통합검색

'베타키우기 책'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link.naver.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