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타물고기정보/베타 치어 키우기

열대어 베타 물고기 치어 크기별 분리 방법

by 정보퀸하루하나 2020. 4. 15.



사진 재탕~ 콩돌이든 컵이든 이용해서 최대한 물을 줄인후 저렇게 작은 컵에 몰아 넣습니다 .

요렇게 높이 낮은 접시같은 그릇을 준비후 컵을 요기에 조금씩 비웁니다 .
적당한 수의 애기들이 접시에 담기면 스톱하고 가장 큰애가 누구인지 ..

성장 미달이 누구인지 비교해서 분리를 하면 되는데요 .떠내는 방법은 일회용 숟가락을 이용합니다.


요런 숟가락을 준비하면됩니다 . 오목해서 떠내기 편해요 .. 모델은 잘보이게 유어로 바꾸어서 ㅋㅋ

그냥 요렇게 살살 달래서 떠내면 됩니다 .
큰애들은 큰애들끼리 작은애는 작은애끼리 떠내서 크기별로 모아서 기르면 크기차를 줄일수 있습니다 ..

전 처음 치어때는 피딩을 고르게 하지 못해서 차이가 많이 나서 이렇게 계속 적으로 분리 시켜주면서 키웠는데요 .

지금은 피딩을 제대로 하는법을 알아서 크기차가 심하진 않아요 .. 그래서 거의 분리 없이 요즘은 키웠네요 ㅎㅎ

영상바로가기
영상처럼 치어든 유어든 살살 꼬셔서 올리면 됩니다 .

너무 상남자처럼 콱콱하시면 안되구요.. 약간씩 인내를 가지고 살살 겁먹지않게 올리시면 됩니다 .



응급상황 ! 치어나 유어를 바닥에 쏟으면? 점프해서 나가면?

일단 진정하세요.

1. 바닥에 물고기위로 물을 흥건하게 충분히 뿌린다.

2. 숟가락 항시 옆에 놔두시고 그걸로 숟가락 옆에 대고 살살 손으로 밀던가 해서 꼬셔서 숟갈위로 태웁니다.

3. 여러마리 쏟아져 있어도 당장 안죽습니다 .. 10분정도 밖에 노출 되어있다 해도 물이 깔려 있어서 괜찮아요.그냥 천천히 한마리씩 올려서 돌려 넣으면 됩니다.

물밖에서 라비린스로 폐호흡 ? 산소 호흡을 일부하는 애들이라 멀쩡해요 . 가끔씩 점프해서 나가 있다가 20분쯤 후에 발견 되도 별일 없이 사는 경우가 많아요 .

평소 높은데서 물갈이 하지 마시고 항상 낮은곳에 두시고 하세요.
떨어져도 괜찮도록요.
( 세번정도 2~30 마리 쏟아 봤는데 이걸로 용궁가는 일은 없었어요 ㅎㅎ 미안 얘들아ㅜㅜ 미숙했다 내가 ... )


베타 치어 키우는 법 (링크 모음)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