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타물고기정보/베타 번식 (브리딩)

7단계. 베타피쉬 번식 알짜기 후 암컷 분리시기

by 정보퀸하루하나 2020. 4. 2.

 

 

 

출처:아쿠아갤러리


알을 다짜고 나면 수컷이 매몰차게 암컷을 쫒아버립니다 . 혹시 알짜때 근처에 계시다가 계속 조용하다가 퍼덕거리는 소리 나면 그때 가보면 암컷이 구석에 숨어 있을거에요 . 이때 암컷을 뜰채로 조심스럽게 꺼내시면 돼용 ~ 너무 좁은 어항에서 시도하면 이렇게 꺼내다가 알 떨굴고 거품집 다파괴시킵니다 ..

좀 가로로 넓은 어항에서 채집통 중자 이상에서 하라고 여러번 강조하는 이유가 여기 있는거죵. ㅜ ㅜ 워낙 예민한상태이고 체력이 고갈된 상태라 언제 다 수컷이 식란해도 이상하지 않은때입니다. 최대한 알에서 먼곳에서 건져주세요.

평소 손을 잘따르도록 교육시켜놓았어야지 건지기 쉽습니다.

아 그리고 건지시기 전에 콩돌로 합사항 어항물을 빼서 암컷어항에 조금 채워둡니다. ( 콩돌로 물빼시는건 아시죠 ?? 지금 와서 또 이게뭔소린지 모르면 안돼는데.. 당연히 치어키우기편 공부하신분은 아시죠??)



이후 암컷관리는 베타가이드에 지느러미회복편이랑 무여과 환수편 그리고 변비편 참고하셔서 케어해주세요~



출처:아쿠아갤러리


물맞댐키트로 암컷새물 보충 넣어주셔야하는건 당연히 아시죠?? 아직도 그게 뭐야 하시면 곤란합니다 ㅜ ㅜ

이미 베타키우기, 치어키우기편에서 다 나와있어요 .

무작정 합사편 부터 보러오시면 안됍니다 ~~ 제대로 베타 키우는법 부터 점검하세용~ 이해 못하시는분 많으실거에요 .. 또한 브리딩편은 마지막 8단계 까지 있습니다. 끝까지 보시고 준비하세요.

대부분 중요부분을 이해 못하시고 띄엄 띄엄 보신분들이 몰살을 시키셔서 걱정이네용 ㅜ ㅜ .. 제가 쓰는 베타가이드는 한 부분만 봐서는 이해못하세요 . 일반적으로 알려진 방법들과 상당히 다릅니다 ..

일반적으로 알려진 방법에 문제들이 많거나 잘못알려져있어서 고쳐주기위해서 쓰는거라 ..순서 없이 꼼꼼히 안읽으시면 되돌리기 힘든 실수를 하실수있어용 ..

베타키우기편과 치어키우기편 완독 하지 않으신분은 절대 합사 하지마세용 ~~ 모두 용궁갑니다~~

알짠후 암수 모두 한두달은 면역이 급격하게 떨어져서 쉽게 질병위험에 노출됩니다 .

공통 체력및 면역 회복 환경은 가이드맵에 질병 관리노하우 써놓은 고수편에 있습니다. 그환경으로 관리해주시면 됩니다. 나중에 치어 유영후 수컷 분리한후에도 그런식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베타키우기 가이드 모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