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타물고기정보/베타 번식 (브리딩)

열대어 베타 물고기 번식 후 아빠 , 치어 분리시기

by 정보퀸하루하나 2020. 4. 4.



평소에 베타 물고기가 손에 대한 거부감이 없도록 손만 보면 따라오도록 훈련이 되어 있어야합니다 .

혹은 먹이 숟갈 같은거로 따라오도록 훈련시킨후 알짜셔야 합니다.


그런후 베타 피쉬 치어가 ㅣ 이렇게 세로로 붙어 있다가 ㅡ 이렇게 가로로 날아다닌애가 한두마리 눈에 띄인다 하면 빨리 수컷을 분리 해야합니다 . 다 날아다니면 치어들땜에 수컷만 분리하기 무지 힘듭니다 .

합사시킨 어항이 채집통 기준 중자 이상이어야합니다. 손이나 먹이숟갈로 거품집에서 멀리 떨어뜨린후 뜰채나 작은 컵으로 쏙 뜹니다 .. 치어가 딸려 왔는지 잘보시구요 . 준비하신 어항에 넣어 주시고.. 치어항은 수위를 좀 낮춥니다. 3센티나 5센티 정도로요 .

그날안으로 다 날아 다닙니다 . 이때 브라인 급여하면 됩니다 . 혹은 달웜새끼요.




<추가글>

혹 알이 2백개 넘어 4~5백개에 달하면

치어가 전체 완전히 날아다닐때 까지 기다려야합니다 .

2백일때는 거의 바닥에 치어가 없이 아빠케어를 충분히 받으나 ...

치어가 바닥에 많이 떨어져있는게 목격되면

알이 엄청 많은상태라 케어가 골고루 못들어가는중입니다 .

그래서 날라다니는데 좀더 시간이 걸리고 케어도 오래 걸리게 되더라구요 . 너무 일찍 분리하면 탈락이 우수수 되니 .. 충분히 날아 다닐때 까진 기다렸다가 ..

좀 힘들더라도 베타 치어가 모두 날아다니면 컵으로 수컷을 뜨고 안에 치어가 딸려왔는지 보고 살살 분리 하시면 됩니다 .

분리전 까진 밤에도 약하게 불을 켜두셔도 됩니다 .

달빛처럼 은은하게 작은 조명을 위에 쏴주시돼 직접 불빛이 내리쬐는 쪽에 휴지한장 얇게 어항 뚜껑위에 올려 조명 빛을 약하게 해줍니다. 알아서 쉬어가며 치어를 돌봅니다.




댓글